보증기간 > 외국인투자 관련 법률 및 분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검색도움말

회원로그인


 
최신규정 및 업데이트
경제법 및 전체 법령
 - 주요경제법
외국인투자 관련 법률 및 분석
노무인사 법률 분석
외국인투자 관련 법률 및 분석

보증기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1 작성일11-03-21 09:40 조회1,359회 회사운영관련
|

본문

한글

보증기간

보증기간이란, 법률규정 또는 당사자의 보증계약 상의 약정에 따라, 주채무 이행기간 만료 후, 보증인이 채권자의 권리주장을 접수하는 최장기한을 말한다.

일반보증의 보증인과 채권자가 보증기간을 약정하지 않았을 경우, 보증기간은 주채무 이행기간 만기일로부터 6개월로 한다. 계약 중에 약정한 보증기간과 위에서 정한 보증기간 내에 채권자가 채무자에 대하여 소송 또는 중재를 제기하지 않을 경우, 보증인은 보증책임을 면제 받을 수 있으나, 채권자가 그 기간 내에 소송 또는 중재를 제기할 경우, 보증기간은 그 시효가 중단된다.

연대책임보증의 보증인과 채권자가 보증기간을 약정하지 않았을 경우, 채권자는 주채무 이행기한 만기일로부터 6개월 내에 보증인의 보증의무의 이행을 요구할 수 있다. 계약 중에 약정한 보증기간과 위에서 정한 보증기간 내에 채권자가 보증인의 보증의무이행을 요구하지 않을 경우, 보증인은 보증책임을 면제 받는다.

보증계약 중에 약정한 보증기간이 주채무 이행기간 만기 전이거나 또는 주채무 이행기간과 동일할 경우, 보증기간을 약정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하고, 보증기간은 주채무 이행기간 만기일로부터 6개월로 한다. 보증계약에 보증인은 주채무의 원금, 이자 변제완료일까지 보증책임을 부담한다라는 등과 유사한 내용을 약정하였을 경우, 약정이 불명확한 것으로 간주하고 보증기간은 주채무 이행기간 만기일로부터 2년으로 한다.




 

중국어

保证期间

保证期间就是指根据法律规定或保证合同当事人的约定,在主债务履行期届满后,保证人能够容许债权人主张权利的最长期限。

一般保证的保证人与债权人未约定保证期间的,保证期间为主债务履行期届满之日起六个月。在合同约定的保证期间和前款规定的保证期间,债权人未对债务人提起诉讼或者申请仲裁的,保证人免除保证责任;债权人已提起诉讼或者申请仲裁的,保证期间适用诉讼时效中断的规定。

连带责任保证的保证人与债权人未约定保证期间的,债权人有权自主债务履行期届满之日起六个月内要求保证人承担保证责任。在合同约定的保证期间和前款规定的保证期间,债权人未要求保证人承担保证责任的,保证人免除保证责任。

保证合同约定的保证期间早于或者等于主债务履行期限的,视为没有约定,保证期间为主债务履行期届满之日起6个月。保证合同约定保证人承担保证责任直至主债务本息还清时为止等类似内容的,视为约定不明,保证期间为主债务履行期届满之日起二年。

 



 

|

중국세무법률&컨설팅
Copyright © 중국세무법률&컨설팅.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면책조항 :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대부분 번역을 통해 작성되었으며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개별적 사안에 대하여 번역 내용과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하여 충분히 검토하기 바랍니다.